[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 제4회 안동시 주민자치 한마음대회가 지난 24일 안동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주민자치위원과 내빈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안동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행정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힘써 온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원 간 소통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서정학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 조달흠 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권기창 안동시장과 안동시의회 의장, 국회의원의 축사가 진행됐다.체육행사에서는 내빈이 참여하는 테니스공 퍼팅경기를 시작으로 읍·면·동별 미니축구와 굴렁쇠 굴리기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져 참가자들이 선의의 경쟁 속에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오후에는 읍·면·동 노래자랑과 초대가수 공연이 이어지며 축제 분위기를 더했으며, 경기 결과 발표와 시상식, 경품추첨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의 발전과 화합의 중심에는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계시는 주민자치위원 여러분이 있다"며 "앞으로도 위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 주민 주도의 지역발전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