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손중모 기자] 청송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0일 청송하나어린이집에서 학부모 참관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급식소를 이용하는 원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개 ▲급식소 위생·안전관리 이해 ▲급식 메뉴 검식 ▲교육 만족도 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체험활동으로 ‘우리아이와 함께하는 영양간식 만들기’를 운영해 지역 특산물인 청송사과를 활용한 사과피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식재료를 직접 보고 만지며 친밀감을 높이고, 편식 예방 및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가정에서도 올바른 식생활 실천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