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의회 홍인표 의원(경제환경위원회)이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의 운영과 시설물 관리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고 자율주행자동차의 상용화를 촉진하고자 대표 발의한 「대구광역시..
대구 수성구는 지난 16일 구청 2층 회의실에서 2021년 올해의 무형유산 도시 선정에 따른 ‘수성구 무형유산 목록화·기록화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대권 구청장을 비롯해 ??..
대구 달서구는 지난 17일 달서별빛캠프캠핑장 내 달서 목재문화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년 산림청 공모를 통해 52억원의 예산 확보로 달서 목재문화관을 건립했으며, 17일 개관식을 개최..
대구 중구체육회는 지난 15일 중구청 대강당에서 이정순 중구체육회장과 류규하 중구청장, 박영기 대구광역시체육회장을 비롯한 70여 명의 체육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중구 체육인?..
대구 중구와 울릉크루즈는 지난 16일 울릉크루즈 선상에서 상호 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 기초지자체 가운데 울릉크루즈와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약??..
대구 동구 치매안심센터가 추진한 ‘코로나, 극복하고 나아가기 위한 우리의 노력 Get over Go!’가 2021년 대구시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치매환자 지원사업 분야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
대구 동구청이 지난 17일, 국토교통부·충청북도·청주시가 주최하고, LH·HUG·한국부동산원이 주관하는 ‘2021 도시재생 한마당 도시재생지원센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도시??..
안동시는 경상북도 주관 `2021년 치수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경상북도는 하천분야 치수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 시․군의 관심도 제고 및 적극적인 ??..
안동시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2021년 지적행정업무 종합평가』에서 23개 시·군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에서는 지적민원 현장방문제 운영, 부동산소유권이전 특별조치법 운영, 토?..
울릉군은 지난 18일, 울릉항로 대형여객선 신조‧운항 사업에 따른 최첨단 대형 초 쾌속 여객선 건조계약을 ㈜대저건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대저건설은 내년 1월 10일부터 호주 태?..
울릉군은 지난 17일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고 안전운항을 위한 승무원 안전교육을 독도평화호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훈련은 울릉119 안전센터 하성수 소방장과 김우영 소방교가 선내..
상주시가 국토교통부 공모로 시행하는 2021년 제3차 도시재생 신규사업(중심시가지형) 대상지로 최종 선정되었다. 2017년 선정된 일반근린형 사업과 2019년 선정된 주거지지원형 사업에 이어 3번째 쾌거..
상주시는 12월 20일 부시장실에서 ‘2021년 하반기 규제개혁 안건 발굴 및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신규 건의과제 보고와 함께 올 한해 규제개혁 추진상황 및 실적??..
상주시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1년도 식품·공중위생 관리사업 평가에서 식의약정책, 식품안전, 공중위생, 정책협조도 등 평가지표 13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상주시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1년도 채소특작분야 시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로써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경상북도는 경북농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시설??..
안동시는 본청 팀장과 기업을 1대 1로 매칭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해소하는 `1사 1담당 기업도우미`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2011년부터 11년 째 이어오고 있는 시책으로 지난 10년동안 690여건??..
안동시는 일자리 부족 위기 속에서도 올 한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에 노력하여 국·도비를 포함한 29억 원의 예산으로 191명의 사회적경제 일자리를 창출했다. 사회적경제란 시장경?..
코로나 19 팬데믹 속에서 방역 수칙을 지켜가며 열린, 작지만 알찬 안동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2022년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시는 대규모 오프라인으로 축제&행사 개?..
지난 12월 16일 오후 7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쇠제비갈매기의 꿈` 공연이 열렸다.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한 이번 공연은 멸종 위기종인 쇠제비갈매기를 소재로 한 세 번째 공연이었다...
중국 상하이를 중심으로 구성된 대구발전협의회 주최로 대구·경북 기업인과 대구·경북을 잘 알고 있는 중국 인사들과 함께하는 ‘2021 대구·경북 우정의 밤’ 행사가 12월 17일 오후 7시 상하이 황포..